본문 바로가기

한사랑 공지내용

신종코로나 심각단계 한사랑 시설 대응 상황

신종코로나 심각단계 한사랑 시설 대응 상황

신종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정부조치가 최고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되어 일부 시설 휴업 폐쇄 등의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주시하고 저희 시설은 외부인(보호자포함) 철저히 차단 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퇴근후 외부활동 일체 자제를 생활화 하고 있으며, 부득이 한경우 시설로 연락을 하라고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출근하면 외투, 등은 소독제로 털고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로 소독후 출근(드라이기 사용 소독)을 하고 있습니다.

주간보호어르신들은 차량탑승전 발열체크와 손소독제로 소독후 반드시 마스크착용후 차량 탑승 하고 있으며, 아침 등원후 간단한 식사와 구강관리 후 손씻기를 실시항 다음 시설어르신들과 합류를 하고 있습니다.
외부는 산청군청에서 제공한 100배희석 소독약으로 농사용분무기를 이용해서 시설 입구에서 마을입구까지 소독을 하고 있으며, 실내는 살균공기청정기를 24시간 가동하고 분무기를 이용하여 소독제로 창문 복도 손잡이 생활실 등을 하루 2회 소독하고 있습니다.

철저히 관리를 하고 있음에도 물리적인 사건이 발생 할시는 시설이 폐쇄될수도 있기 때문에 보호자 면회조치가 더 강화 될 수 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르신들은 작은 감기 증상이라도 초기에 잘 대응하여 조치를 하겠습니다.
식사제공 등 어르신들의 영양공급도 더 꼼꼼히 체크하고 소화기능 문제가 있으신 어르신들은 유기농유산균을 별도로 연락을 드리고 공급하겠습니다.
선 조치 후 보고형식으로 하겠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이해 해 주시고 어르신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러한 조치사항이 일부 보호자님께서 불편하시더라도 감수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온 나라가 시끄럽고 거듭되는 위기상황이라 직원들 또한 동요한다면 어르신들을 돌볼수 있는 상황이 될 수가 없습니다

주간보호 어르신들의 경우, 지역적인 상황과 어르신들의 생활형태 등을 고려하여
3월 한달간은 일요일도 운영을 할 예정입니다.
일요일 프로그램은 TV시청과 간단한 신체활동, 구강관리, 등으로 어르신들의 보호에 신경을 기울이겠니다.

한사랑가족들의 안전한 생활과 이 위기상황을 잘 극복 할수 있도록 모두에게 응원 부탁드립니다.

제일 힘든 사람이 선생님들입니다. 선생님들께도 따뜻한 위로의 답글로 힘을 낼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