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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부산김해경전철 MRG(최소운영수입보장) 해결 방안 1700만원 상금 이벤트 - 김해 불심원 요양원 복지소식

2015년 부산-김해경전철 MRG(최소운영수입보장)를 해결할 방안 상금 이벤트

기발한 아이디어 어디 없을까요?
부산-김해경전철 MRG(최소운영수입보장)를 해결할 방안 말입니다.

상금이 무려 1700만 원!! 관심을 가지고 도전해 볼 만하죠?
부산 ~ 김해경전철은 우리나라 최초의 경량전철
정부시범사업으로 지난 2011년 9월 개통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친환경 광역교통수단으로 각광받아야 할 경전철이 부산시와
김해시의 재정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는데요.
이유는 경전철 민간사업자와 체결한 MRG 때문입니다.

MRG는 경전철 승객이 실시협약서에서 정한 예측 치에 못 미쳐 발생하는 손해를
양 지자체가 민간사업자에게 지급해야 하는 돈을 말합니다.


그런데 하루 평균 17만 6000명이 경전철을 탈 것이라는
잘못된 수요예측을 기준으로 MRG를 정한 것이 문제입니다.


올해의 경우 하루 평균 21만 여명이 탑승해야 적자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현재 하루 평균 승객은 4만 2000여명 정도이니
정부의 당초 수요 예측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알 수 있겠죠?


이 같은 비현실적인 수요예측으로 두 지자체가 떠안은 적자 보전액은
2012년 521억여 원, 2013년 568억여 원, 2014년 610억 원 정도로 추산되는데요.


이 같은 적자 보전액은 20년간 지불해야하며, 특히 갈수록 금액이 늘어나
두 지자체의 재정을 더욱 압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해시는 경전철 MRG 해결을 위해 중앙정부에
국비지원을 요청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좋은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반짝반짝 아이디어가 넘치는 분들
관련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출처 : 김해시 페이스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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